前 에버랜드 동물원 어열 부장, 러브펫멀티펫샵 앤 클리닉 최인영 수의사…서종예 애완동물계열 교수 임용

Posted by | 2018년 02월 01일 | TOP, 애니멀라이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이하 서종예)는 前 삼성 에버랜드 사파리 기획 신설 및 동물원 관리 어열 부장과 러브펫멀티펫샵 앤 클리닉 최인영 수의사가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교수로 임용되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서종예 애완동물계열 교수로 임용된 어열 전임교수(왼쪽), 러브펫멀티펫샵앤클리닉 최인영 겸임교수(오른쪽)

사진=서종예 애완동물계열 교수로 임용된 어열 전임교수(왼쪽), 러브펫멀티펫샵앤클리닉 최인영 겸임교수(오른쪽)

 

어열 전임교수는 고려대학교 축산학과를 졸업, 삼성 에버랜드 동물원 부장으로 에버랜드 동물원 해수쇼, 사파리를 기획하고 신설했으며, 삼성계열 CS모터스 대표이사 직을 역임, 중국 해창그룹 실내 동물원 설계운영과 교육 자문을 담당했다. 뿐만 아니라 산림청과 함께 한국 호랑이 사파리 사육 매뉴얼 제작 등 동물사육 분야에서 높은 권위를 자랑하고 있는 정통 동물 사육사로 신구대학교, 대구미래대학교에서 동물 사육 강의를 진행했다.

 

최인영 겸임교수는 러브펫멀티펫샵 앤 클리닉 대표이자 서울시 수의사회 이사, 마이펫TV ‘궁금해요 마이펫닥터’ 방송에서 가수 신지와 공동MC로 활약한 수의사다.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에게 수의간호와 애완동물경영에 대해 강의한다.

서종예 김태형 이사는 “동물 사육 분야에서 많은 업적을 이룬 어열 교수가 서종예에서 강의를 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어열 교수를 통해 동물 사육에 대한 수 많은 테크닉과 노하우들을 전수받아 동물 사육사의 꿈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수의테크니션(수의간호사)이라는 직업이 미래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수의사로 활동 중인 최인영 겸임교수로부터 양질의 강의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