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맞이 우리 강아지 건강관리는 어떻게?

Posted by | 2017년 04월 28일 | TOP, 애니멀라이프

계절이 바뀌면 부쩍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동물들도 마찬가지로 계절에 따라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개들은 산책을 자주 하게 되므로 특히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다.

반려동물 전문 정보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주)디팟에서는 ‘튜브펫’ 앱을 통해 이러한 반려동물 관련 필수 정보들을 알기 쉽게 전하고 있다. 기획시리즈로 제작중인 강아지 건강정보 ‘하얀개탑’에서 ’24시 센트럴 동물 메디컬센터’ 김석중 대표원장은 봄철 산책시 주의해야 할 점으로 첫번째, 야외 활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외상을 꼽았다.

20170426_110339

 

주말에 공원에는 다양한 종류의 강아지들이 산책을 하기 마련인데 가끔 목줄이나 하네스를 착용하지 않아 강아지들끼리 다툼으로 인해 크고 작은 부상을 입게된다. 또한 부지불식간에 교통사고에 노출되는 경우도 많다. 때문에 산책시 주변을 잘 살피고 강아지의 안전을 위해 목줄은 꼭 착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두번째로는 기생충 감염의 가능성이다. 최근 강아지 커뮤니티에는 산책을 나갔다가 진드기에 물려 곤혹을 치렀다는 후기들을 종종 볼 수 있다. 김석중 원장은 진드기 외에도 강아지보다 키가 큰 풀숲을 거닐때 안충에 감염될 우려가 있으므로 기본적인 예방접종은 물론 산책 전⋅후 관리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튜브펫 앱은 강아지를 이제 막 키우기 시작한 초보부터 노령견, 고양이를 키우는 반려인들이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는데 실제로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영상으로 쉽게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튜브펫 관계자는 “반려동물을 위한 헬스, 뷰티, 푸드, 리빙,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장르의 강아지 및 고양이 콘텐츠들을 확인 할 수 있다. 300여개 브랜드의 제품들이 입점되어 있으며, 향후 독특한 강아지, 고양이 용품을 소개하는 커머스영상도 연간 2천건을 준비해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튜브펫은 오는 5월 10일 24시 센트럴 동물 메디컬센터와 함께 ‘강아지 건강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튜브펫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