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제1회 창원 반려동물 문화축제’ 14일 개최

Posted by | 2021년 11월 04일 | TOP, 행사

[올치올치] 경남 창원시는 오는 14일 ‘제1회 창원 반려동물 문화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성산구 상복동 567에 있는 펫-빌리지 반려동물 놀이터에서 진행된다.

오는 14일 ‘제1회 창원 반려동물 문화축제’가 개최되는 창원시 상복동 펫-빌리지 반려동물 놀이터

주요 행사로는 반려동물 행동 교정을 주제로 한 이찬종 소장의 강연,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어질리티 경기, 산책매너교실, 행동 교정 교육이 준비돼 있다.

이외에도 반려동물에 대한 무료 건강상담, 무료 부분 미용, 반려동물 인식표와 리드 줄, 아로마 탈취제를 만드는 체험 행사, 반려동물 가족사진 촬영,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입양·펫티켓 캠페인, 길고양이 공존 안내 등 시민과 함께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시는 축제장 입구에서 발열·호흡기 증상 여부를 확인하고 전자출입명부를 비치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축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김선민 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소통, 동물생명 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축제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