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6월 3~4일 ‘펫스타’ 개최

Posted by | 2023년 05월 31일 | TOP, 행사

[올치올치] 경기도가 6월 3~4일 이틀간 옛 경기도청 팔달청사에서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한 ‘또 하나의 가족, 2023 경기도 펫스타(PETSTA)’를 개최한다.

먼저 3일에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주제로 강형욱 훈련사의 강연이 진행되며, 현장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특히 오는 7월 여주에 개관 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의 명칭 공모전 시상식도 열린다. 경기도는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도민투표 결과와 전문가 심사점수를 합산해 최종 당선작을 6월 3일 발표한다.

둘째 날 4일에는 방송인 박수홍의 사회로 박성광과 외국인이 세계 각국의 반려 문화를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반려인 비정상회담’ 등이 진행된다.

주요 상시 프로그램으로는 ▲유기견 입양 상담·홍보 ▲입양 동물과의 만남 ▲펫티켓 캠페인 ▲멍냥이 사랑꾼 인증 캠페인 ▲유기견 사진 전시회 ▲달려갈개(강아지 달리기 대회) ▲반려동물 가족사진관 ▲반려동물 건강검진·미용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반려동물 양육 가구 증가와 함께 동물학대, 유기, 파양 등 안타까운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시점에서 열려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전환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