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댕댕이도 머드체험 해 볼까?”

Posted by | 2023년 08월 02일 | TOP, 행사

[올치올치] 충남 보령시는 ‘제26회 보령머드축제’(7월 21일∼8월 6일)가 올해 처음 반려견 머드체험장을 운영, 이용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보령시 제공

체험장 내 시설로는 대형 머드탕과 일반 풀장, 튜브, 어질리티 등 곳곳에 다양한 놀이 공간이 조성됐으며, 간이 샤워장과 건조실을 두어 이용객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대형견과 소형견의 체험 공간을 분리하고 동물보호법상 맹견으로 지정된 품종과 법에 지정되진 않았으나 공격 성향이 강한 품종의 입장을 제한, 반려견과 반려인 안전에도 주의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반려견 머드체험장에는 지난 주말에만 500여 명의 반려견 가족들이 방문했다.

시는 그간 반려견 동반 1박 2일 캠핑, 삽시도 섬 투어 등 다채로운 반려견 관광 프로그램을 추진했으며 대천해수욕장에 펫비치와 펫파크를 조성, 반려동물문화 선도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보령시 김동일 시장은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관광문화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발굴하고, 인프라를 구축해 나가겠다”며 “무더운 여름 보령에서 반려견과 함께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