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펫티켓 안내문 & 배변봉투함 10곳 추가 설치

Posted by | 2023년 12월 21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경주시는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과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펫티켓 안내문과 반려동물 배변봉투함을 10곳에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배변봉투함과 목줄거치대 15곳 설치에 이어 올해는 황성공원, 서천·북천둔치, 봉황대, 내남이조체육공원 및 주요 산책로 등 반려동물 동반 이용률이 높은 곳을 위주로 선정했다.

이번 설치는 배변봉투를 미처 준비하지 못한 견주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청결한 공원‧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변봉투함은 시민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공원‧산책로 입구에 설치돼 있으며, 우체통 모양으로 내부에 일회용 배변봉투를 비치, 롤 형태로 한 장씩 뜯어서 사용하면 된다.

또 배변봉투함에 옆에는 맹견 입마개 및 목줄 착용, 배설물 수거 등 공원 내 펫티켓 안내 게시판도 함께 설치했다.

시는 향후 시민들의 이용 상황과 호응도 등을 고려해 배변봉투함 설치를 확대할 예정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이번 배변봉투함 추가 설치로 공원이나 주요 산책로 등을 이용하는 시민이나 관광객들 모두가 만족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시민들께서도 펫티켓을 반드시 준수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