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벤처스, 반려동물 스타트업 1000곳 집중 지원

Posted by | 2020년 06월 18일 | TOP, 산업

[올치올치] 하나금융그룹 관계사인 하나벤처스는 반려동물 산업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듀크 뱅크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하나벤처스는 반려동물산업 전문 평가 회사인 펫츠 레이팅스(주)와 공동으로 반려동물 산업의 초기 기업들에게 자본 유치와 발전을 지원하게 된다.

‘듀크 뱅크 프로젝트’는 소액의 자금을 가능성이 있는 초기 기업들에게 투자하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 산업 전문가들과 투자 전문가들이 사업 모델을 소비자와 투자자의 입장에서 함께 검토해주는 것이다.

올 한해 동안 반려동물 산업의 스타트업 1000개를 집중적으로 발굴해 사업 모델 분석과 지원은 물론 가능성 있는 기업에게는 투자를 집행할 예정으로 특정 분야 스타트업 엑셀레이팅 프로그램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라고 설명했다.

듀크 뱅크 프로젝트를 통해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들은 투자 전문가들이 가능성 있는 사업 모델로 인증을 한 효과를 인정받아 더 많은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으로 보이며 사업의 성공률이 높아질수록 손님과 기업들의 소비도 커지고, 반려동물 산업이 더 활기를 띄어 우리 사회에 새로운 먹거리와 직업 창출이라는 트리클 업(Trickle Up) 효과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동환 하나벤처스 대표는 “투자는 시장의 가장 냉정하고 치열한 부문이지만, 가능성 한 가지만 가지고도 스타트업에 적극 투자하는 ‘사람 중심의 투자’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 펫츠 레이팅스(주)와 함께 듀크 뱅크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