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노란리본 운동' 캠페인

Posted by | 2017년 12월 13일 | TOP, 애니멀라이프

제주특별자치도는 최근 시민들이 개에게 물리는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자 이를 방지하기 위해 ‘노란리본 운동’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자료사진(옐로우 독 프로젝트 페이스북)

사진=자료사진(옐로우 독 프로젝트 페이스북)

 

제주도는 제주대학교 수의과학연구소와 함께 16일과 17일 이틀간 오후 3시부터 제주시청 어울림마당에서 진행되며 노란손수건 및 홍보 머그컵을 무료로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성숙한 반려동물 예절문화 홍보의 일환으로 사회성이 부족하거나 공격적인 반려견을 포함해 수술이나 부상으로 회복중인 경우 등 여러 이유로 다른 반려견이나 사람의 접근을 자제 시킬 필요가 있는 경우 목줄에 노란 리본을 달거나 노란 스카프를 맨 강아지는 ‘만지지 말아달라’는 의미다.

 

제주도 관계자는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노란리본 운동’ 캠페인을 확대하고, 노란 손수건 배부를 통해 반려동물 사고를 예방하고 사람과 동물이 공존 할 수 있는 문화정착의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란리본 운동’은 2012년 캐나다에서 옐로우 도그 프로젝트(The Yellow Dog Project)란 이름으로 시작돼 현재 47개 나라에서 진행 중인 반려동물 예절문화 캠페인이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