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송정교 아래 ‘반려견 놀이터’ 개장

Posted by | 2023년 12월 28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서울 성동구는 송정체육공원 인근 송정교 아래에 반려견 놀이터를 개장했다고 밝혔다.

총 770㎡ 규모로 조성된 반려견 놀이터는 안전한 운영을 위해 대형견과 중·소형견 공간을 분리했다.

동물 등록된 반려견만 보호자와 함께 출입할 수 있다. 별도 휴장 없이 연중 24시간 운영하며,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폭우, 폭설 시 등 기상 상황에 따라서 휴장할 수 있다.

놀이터에는 벤치와 반려견 놀이기구, 소변기와 배변 봉투함을 설치해 보호자들과 반려견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일몰 후에 이용할 수 있도록 조명기구를 설치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CCTV도 설치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송정 반려견 놀이터가 지역 내 반려 가족들에게 안전한 여가 공간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며 “반려동물이 가족 구성원으로 건강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구 차원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동구는 반려동물도 ‘가족’이라는 개념을 반영, 올 1월 ‘반려동물정책팀’을 지역경제과에서 여성가족과 소속으로 직제를 개편했고, 반려동물 축제, 반려동물 문화교실, 어린이 반려동물 보호교육 등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