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남산공원·용산가족공원 화장실 앞 ‘반려동물 목줄 거치대’ 설치

Posted by | 2021년 01월 29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서울시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남산공원 야외식물원과 용산가족공원 내 화장실 입구에 반려동물 목줄 거치대를 설치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남산공원 야외식물원 내 화장실 앞 목줄 거치대(서울시 제공)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을 나온 반려인이 화장실을 가야 하는 상황에서 반려동물의 목줄을 고정할 수 있는 곳이 없어 화장실 안에 함께 들어가는 등 불편을 겪어온 사정을 고려한 조치다.

중부공원녹지사업소는 반려동물을 묶어둘 수 있는 목줄 거치대를 남산공원 야외식물원과 용산가족공원 내 화장실 앞에 각각 설치해 반려동물을 동반한 반려인이 화장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이번 조치로 반려동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일반 시민들의 불안감이나 갈등의 여지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사업소는 기대했다.

김인숙 중부공원녹지사업소 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도심 속 공원이 휴식과 힐링의 장소로 부각되고 있는 만큼 반려동물과 동행하는 시민들과 일반 시민들이 함께 편리하고 안전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목줄 거치대라는 작은 배려를 통해 도심공원 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