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에게 37억 유산 상속한 할머니의 사연은

Posted by | 2024년 01월 25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중국의 한 할머니가 자식이 아닌 반려동물에게 2000만 위안(약 37억원)에 달하는 유산을 남기기로 한 사연이 화제다.

자료사진

25일 현지 언론들은 상하이의 류모씨가 반려견과 반려묘만이 자신의 곁을 지켰다면서 반려동물들에게 약 37억원의 재산을 상속하고 자식들에게는 한 푼도 주지 않는다는 내용으로 유언장을 고쳤다고 보도했다.

기존 유언장에는 세 자녀에게 동등하게 유산을 남기겠다고 적었지만, 자식 중 누구 한 명도 평소 연락하거나 심지어 아플 때도 그를 찾거나 돌봐주지 않았기 때문에 유언장을 고친 것이다.

또한 류 씨는 유언장에 자신이 죽은 후 반려동물과 이들의 새끼를 돌보는 데 자신이 남긴 모든 재산이 쓰여야 할 것이라고 명시했다.

이어 한 동물병원을 상속 재산 관리인으로 임명하고 그들에게 자신의 반려동물을 돌보도록 했다. 이는 중국에서 반려동물에게 재산을 남기는 것이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동물병원에 유산 관리를 위탁한 것이다.

사연을 접한 네티즌들은 “자식들에게 상처받은 마음이 오죽하겠냐”

“자녀들에게 아무것도 안 남길 생각을 하기까지 얼마나 힘들었을까”

“나도 가끔 나를 찾아오지 않는 가족보다 내 옆을 지켜주는 반려동물에게 유산을 상속하고 싶다”등의 댓글을 남겼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