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갈 때 댕댕이 인천공항에 맡기세요~”

Posted by | 2024년 03월 21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해외로 출국하는 반려인들이 인천공항에 반려견을 맡길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됐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1일 반려견 동반 공항 이용객 대상 애견 호텔링 위탁 서비스와 펫가든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 제공

애견 호텔링은 해외 여행이나 출장 중 반려견을 숙식이 가능한 애견 호텔에 위탁하는 서비스다. 출국 시 제 1여객터미널 1층 서편 14번 게이트 인근 카운터에 반려견을 맡기고 입국 시 찾아가는 방식이다.

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있는 4000㎡ 규모의 호텔에는 50개 이상의 반려견 객실과 야외 놀이터, 반려견 스타디움, 펫 스튜디오 등이 마련돼 있다. 호텔 이용료는 하루 평균 5만 5천원 정도다.

반려견과 함께 해외로 출국하는 승객을 위한 ‘펫가든’도 조성돼 있다. 장시간 기내에서 움직일 수 없는 반려견을 위해 이륙 전 잠시 바깥 공기를 마시며 산책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제 1여객터미널 교통센터 지하 1층 서편에 마련돼 있다. 야생 화원으로 꾸며진 쉼터는 반려견 놀이 시설과 반려인을 위한 의자 등을 갖췄다.

공사 측은 올가을부터 반려견 동반 승객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전용 편의 공간인 ‘인천공항 애견 라운지’도 추가로 개장할 예정이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