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든 고양이 버린 30대 남성…학대여부 수사

Posted by | 2018년 06월 11일 | TOP, 사건/사고

[올치올치] 경기 안산상록경찰서는 병에 걸린 고양이를 반려동물 카페 앞에 버리고 달아난 권모씨(37)를 동물보호법 위반 혐의로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자료사진(pixabay)

권씨는 지난달 20일 오전 1시 55분경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동의 한 고양이 카페 앞에 고양이 한 마리가 들어있는 케이지를 버리고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카페 주인은 10여 일간 이 고양이를 보호하고 있다가 같은 달 31일 고양이가 학대를 당한 것 같다며 경찰에 진정서를 제출했다.

경찰은 카페 주인으로부터 “발견 당시 고양이의 눈 부위가 병에 걸린 것처럼 헐어 있고 목 부위에도 찔린 상처가 있었다”라는 진술을 확보, CCTV 영상을 토대로 동선을 추적해 권씨를 붙잡았다.

반려동물 판매업을 하는 권씨는 “다른 곳에 분양을 줬다가 병이 발견돼 도로 회수해 온 고양이고, 학대한 사실은 없다”고 학대 혐의를 부인했다.

경찰은 권씨의 과거 분양 이력 등을 통해 권씨가 고양이를 학대했는지 조사하는 한편 학대 사실이 확인되면 권씨를 입건해 형사 처벌할 방침이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