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반려동물 장묘업체 3곳 추가 할인

Posted by | 2023년 12월 18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대전시가 동물 장묘업체 3곳과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반려동물 화장 비용을 할인한다.

대전시청

시는 앞서 2021년 논산, 옥천, 청주 3개 지역의 장묘업체와 협약을 맺고, 화장비용 10%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엔 세종시 펫포유, 포포즈 세종점, 공주시 (주)좋은친구들이 추가됐다.

이로써 시는 인접 5개 시군 소재 공주 (주)좋은친구들, 논산 리멤버파크, 세종 펫포유반려동물장례식장, 세종 포포즈, 옥천 대전스카이펫, 청주 (주)우바스 등 동물장묘업체 6개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재까지 1600명의 시민들이 협약 업체를 이용했다. 동물등록증과 대전동물보호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등록된 홍보화면을 업체에 제시하면 화장 비용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임성복 대전시 농생명정책과장은 “시민들의 동물 장묘업체 접근의 문턱을 낮추고 동물등록제 내실화, 동물 장묘문화 확산 등 대전이 반려동물 친화 도시로 앞장서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