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국내 첫 반려동물 동반 ‘구리갈매DT점’ 오픈

Posted by | 2024년 01월 04일 | TOP, 산업

[올치올치] 스타벅스코리아가 국내 첫 반려동물 동반 매장 ‘구리갈매DT점’(경기도 구리시 갈매동 553)을 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이하

스타벅스 ‘구리갈매DT점’은 반려동물과 함께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별도의 공간이 마련된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매장으로, 기존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발전된 형태의 매장이다.

매장은 지상 1, 2층 195평, 142석 규모로 1층은 드라이브 스루 이용 고객을 위한 주문 및 픽업 공간과 일부 좌석 공간으로 운영된다.

단, 1층에서 주문 시에는 음료 제조가 이루어지는 공간이 포함되어 있어 식약처 가이드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이 제한된다.

2층에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50평의 펫 존을 별도로 조성해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리드 줄을 걸어둘 수 있는 펫 대기 공간과 20평 규모의 개방형 펫 라운지(리드 줄 착용 필수) 등의 편의시설을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 찾은 반려인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펫 전용 공간에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를 모티브로 한 포토존을 마련해 반려동물과 동반한 고객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단, 동물보호법에 따라 맹견 5종과 공격성이 있는 반려동물의 출입은 제한된다. 광견병 예방 접종도 완료되어야 한다.

스타벅스코리아 손정현 대표는 “반려동물과 함께 스타벅스를 즐기고 싶다는 고객들의 오랜 니즈를 반영해 구리갈매DT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발맞춰 반려동물은 물론 소중한 사람과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차별화된 매장을 계속해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구리갈매DT점’의 오픈을 기념, 1월 5일부터 11일까지 드라이브 스루에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주문 시, 차량 1대 당 별 2개를 추가로 적립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별은 추후 적립되며, 이벤트 기간 내 금액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또, ‘구리갈매DT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크림 패밀리 가방 세트’도 선보인다.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크림 색상의 토트백과 백팩 파우치로 구성되었으며, 1일 100개 한정, 1인 최대 2개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