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반려동물 명문학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애완동물계열, 2021년도 신입학전형 진행 중

Posted by | 2020년 05월 07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삼성동 코엑스 앞에 위치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 애완동물계열은 반려동물 명문학교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학교다.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은 2년제 생명산업전문학사 과정으로 애견훈련, 애견미용, 동물사육,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 등 5개의 전공이 운영 중이며, 많은 학생들이 각자 전공에서 자신의 꿈을 향한 열정을 불태우고 있다.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과 전문적인 반려동물 전문가 인력양성’이라는 목표로 반려동물계에서 혁신적인 움직임과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을 소개한다.

애견훈련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다크호스 ‘SAC 애견훈련 전공

서종예 애견훈련 전공은 국내 최초 100평 규모의 SAC 실내훈련관을 보유하고 있어 환경 제약없이 365일 훈련이 가능하며, 국제대회 규격을 갖춘 3,000만원 상당의 어질리티 장비도 존재해 재학생들이 국내 대회 뿐만 아니라 국제대회에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200평 규모의 SAC 야외훈련장을 포함해 훈련견들의 쾌적한 환경을 위한 SAC 하늘정원 야외견사도 증축했으며, 자체적인 훈련견 20여마리(보더콜리, 휘핏, 말리노이즈, 셔틀랜드 쉽독, 레브라도 리트리버 등)를 보유하고 있어 자견이 없는 학생들도 마음 놓고 애견훈련 수업과 연습에 임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더불어 국내 교육기관 중 최초로 펫피트니스 수업을 개설, SAC 펫피트니스 센터에서 반려견들의 신체 균형과 운동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펫피트니스 수업도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최신식 시설들뿐만 아니라, 前 KBS 주주클럽 해피버스 자문위원이자, 한국애견연맹(KKF) 전견종 심사위원 안충기 교수, 한국독스포츠클럽(KDSC)회장 및 세계애견연맹(FCI) 국제어질리티 심사위원으로 활약 중인 서종예 애견훈련 전공 이승현 교수의 지도까지 더해지며 각종 다양한 대회에서 수상을 휩쓸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관세청장 배 탐지견 경진대회에서 장애물 이어달리기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한국애견연맹(KKF), 한국애견협회(KKC) 등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어질리티, 프리스비, 디스크독 대회에 출전해 대상 및 14관왕을 달성하는 등 엄청난 쾌거를 이뤄냈다.

최고의 스타 교수님들께 직접 배우며 성장하는 ‘SAC 애견미용 전공

서종예 애견미용 전공에는 국내외로 유명한 애견미용계의 스타들이 교수로 강의하고 있다.

최덕황 교수(채널A 서민갑부 출연 / 최덕황애견미용학원장)를 비롯해 김남진 교수(KKC 애견미용 심사위원 및 푸들클럽 기술고문 / 킴스애견미용학원장), 민자욱 교수(KKF 애견미용 심사위원 및 중국 CKU 초청 애견미용 심사위원 / 마스터그루밍클럽 대표), 이숙희 교수(KKC 반려견스타일리스트 심사위원 / 돌올그루밍애견미용학원장), 이호형 교수(KKC 전견종 심사위원) 등 애견미용계에서 높은 권위를 자랑하는 교수진들로부터 직접 지도받고 있다.

더불어 SAC 애견미용실습실과 애견목욕실 등 최고의 시설들과 자체적인 미용견들도 보유하고 있어 애견미용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이 오로지 수업과 연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렇게 좋은 환경을 갖춘 SAC 애견미용 전공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소상공인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경진대회에서 최고 상인 국회의원상 및 대상 수상, 리케이 배 펫아트페스티벌 대상, KKC 인터내셔널 도그쇼 4관왕 등 엄청난 기염을 토하며 학교의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또한, 서종예에서는 세계적인 애견미용전문가들의 초청 세미나도 다수 진행되었다.

일본을 대표하는 애견미용 전문가 토시노리 오무라, 아키라 미야케 등을 비롯해 당만용, 이호, 최나, 아룽 등 중국의 인기 애견미용 전문가들, 싱가폴에서 활약 중인 인기 미용전문가 박상훈, 국내 애견미용계의 스타로 손꼽히는 문태성, 박은택 등도 서종예에서 세미나를 진행, 서종예 애견미용 전공 학생들도 다수 참관하며 귀중한 배움의 기회가 제공되었다.

직접 동물들을 관리하며 현장과 동일한 실습을 진행하는 ‘SAC 특수동물 사육전공’

서종예 특수동물 사육전공은 학생들이 직접 동물들을 관리하며 동물사육전문가로서의 경험과 체험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강남구의 ‘작은 동물원’이라고 불리는 SAC 특수동물관에는 북극여우, 코아티, 알다브라 육지거북, 미어캣, 청금강앵무, 코카투앵무, 블랙스롯모니터, 스크럽파이톤 등 주변에서 보기 힘든 특수, 희귀동물 40여종이 서식하고 있으며, 실제로 재학생들이 담당을 정해 해당 동물들을 전적으로 관리 및 양육하고 있다.

또한, 특수동물 진료 분야의 권위자 박천식 교수, 특수동물 분야의 유명인 홍민식 교수(렙타일포럼 기획 및 빅혼 대표)와 함께 ‘렙타일포럼 Wish SAC) 등을 직접 개최했으며, 코리아렙타일쇼 조직위원회와 함께 힘을 합쳐 코리아렙타일쇼(한국파충류쇼)에서 많은 활약을 펼치는 등 특수, 희귀동물 분야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과 체험을 통해 다수의 학생들이 주렁주렁, 하이주 등 다양한 실내동물원의 사육사로 취업하는 등 좋은 결과를 불러오고 있다.

전문적인 수의사 교수진들로부터 지도받으며 실습과 취업까지 연계하고 있는 ‘SAC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 전공’

서종예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 전공에는 수의업계에서 권위가 높은 수의사들이 다수 강의하고 있다.

최인영 교수(러브펫멀티펫샵앤클리닉 대표원장 / 마이펫티비 마이펫닥터 출연 / 한국동물산업교육원 대표), 윤병국 교수(청담우리동물병원 대표원장 / 서울시 수의사회 상임이사), 최형탁 교수(논현동물병원 대표원장, 한국수의순환기학회 감사), 양준열 교수(동천동물병원 원장 / 前청주시청 공중방역 수의사) 등 이름난 수의사들로부터 직접 지도받고 있다.

또한, 동물간호 전공 학생들은 각 수의사 교수들의 병원에서 인턴 실습의 기회를 제공받아 다양한 경험과 체험을 하고 있고, 실제로 해당 병원의 수의간호사(수의테크니션)로 취업하는 등 실습과 취업이 연계되고 있다.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 SAC 애완동물계열

한편, 서종예는 교육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한국애견계의 양대산맥으로 불리는 한국애견연맹(KKF), 한국애견협회(KKC)와 산학협력(MOU)을 체결했으며, 양 기관과 함께 다양한 행사 및 자격검정을 진행하며 감사패와 공로상을 수여받는 등 반려동물 문화 개선에 힘쓰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 선진문화를 개선해나갈 수 있는 반려동물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코엑스 아쿠아리움을 비롯해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이삭애견훈련소, 동물과사람 등 다양한 반려동물 기관들과 내추럴발란스코리아, 하림펫푸드, 노덴스코리아 등 반려동물 브랜드들과도 산합협력(MOU)을 체결했고, 일본 유수의 반려동물학교들과도 교류를 진행하는 등 재학생들에게 많은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자체적인 SAC 펫페스티벌을 개최해 예술과 반려동물의 문화적인 융합을 시도 했으며, 강남구청 및 강남문화재단과 함께 양재천 펫페스티벌 공동 개최,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와 애견패션쇼를 개최하는 등 반려동물 문화의 진보적인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이렇게 뛰어난 교수진들과 최신식 시설들, 풍부한 학교의 지원, 다양한 현장중심의 교육으로 실무형 반려동물 전문가를 양성해나가고 있는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에서는 2021학년도 신입학전형이 진행 중이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