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슈퍼 펫 쇼 2017’ 참가…“반려동물 패키지 상품 구경하세요~”

삼성동 코엑스에서 ‘슈퍼 펫 쇼 2017’이 개최되고 있다.

이번이 1회로 타 전시회와 어떤 점이 다를지 궁금해 어제(9일) 코엑스를 직접 찾았다. 코엑스 C3, C4홀이라는데 도무지 어딘지… 1층에서만 열리는 전시회는 많이 가봤지만 C홀은 3층에 있었다.

토요일 황금시간대 2시. 접수대에는 많은 관람객들이 등록하는 모습이 보였다.

전시장 입구를 지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좁은 문을 통과하면 갑자기 사방이 확 트인 전시장과 그 공간을 메우고 있는 많은 관람객들과 전시 제품, 관계자들로 눈이 혼란스럽다.

코엑스 역시나 전시장 입구를 통과하자마자 수 많은 부스들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입구로 들어가 쭉~ 훑어보니 오른쪽에 KB국민은행 부스가 보였다.

크기변환_100A7141

은행 부스가 반려동물 박람회에 왜 참가했는지 의아해 할 사람들이 꽤 될 것이다. 바로 반려동물과 연관된 금융상품을 홍보하는 것이다.

부스 한편에 드래곤볼 같은 노란 공을 인형뽑기 기계로 아주 잘~~ 잡아 올려 성공시키면 경품을 나눠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었다.

크기변환_100A7104

사진=빨간 원안이 반려동물 전용 샴푸. 양 옆에는 물티슈.

인형뽑기에는 소질이 없는 기자는 줄 서는 것을 포기하고 은행 관계자에 물어봤다. “그런데 저거 잘 잡히나요?” 질문에 관계자는 “네~ 아마 아주 잘 잡히실 겁니다”며 의미심장한 미소를 지었다.

아니나 다를까 2시부터 진행된 이벤트에 많은 관람객들이 꼬리를 물고 줄을 섰다. 공을 잡아 올려 경품을 타가는 관람객들을 보니 확률이 대략 80% 이상이었다. 성공하면 반려동물 샴푸를 실패하면 물티슈다.

크기변환_100A7103

공을 잡았다가 공중에서 놓치면 아쉬워할 관람객을 위해 행사도우미가 가위바위보를 신청. 첫 판 도우미 승! 실수한 것 같은 기색이 역력해 3판 2승이라고 달래며 다시 가위바위보! 그런데 어찌된 일인지 다시 도우미 승! 관람객의 완패… 이쯤되면 못 이기는 척 하고 샴푸를 줄 수도 있지만, 우리의 공정한 도우미는 로봇같이 냉정했다. 관람객이 안돼보였는지 물티슈 2개를 손에 꼭 쥐어준다.

저기 광고모델이 보인다. 위키미키 유정과 도연. 절친 멤버 꿀캐미 ‘도댕’ 커플이 아닌가! 둘다 강아지 상이다. 기자는 한 참을 삼촌 미소로 쳐다봤다. 개인적으로 아이오아이 때 윙크로 심장 저격하며 센터를 장악했던 유정이 빠였다.

크기변환_100A7106

부스 곳곳에서는 국민은행 과장님과 대리님들이 추가수당을 받는지 주말에도 총 출동해 고객님들에게 열띤 상품 설명을 하고 있었다.

크기변환_100A7120

크기변환_100A7117

크기변환_100A7152

관계자에 물어보니 부스에서 상품에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가입하면 된단다.

크기변환_100A7154

‘KB펫코노미 적금’은 정액적립의 경우 1년 이상 2년 미만이 최고 2.2% 이율이다. 3년이면 2.5%. 하아… 적금 역시 이율이 낮다. 하지만 친구추천이나 펫코노미카드 보유 등의 경우에는 우대이율을 적용받을 수 있단다.

크기변환_100A7135

기자는 카드에 관심이 갔다. 평소에도 기자의 반려견 ‘요미’에 월 고정비용이 들어가는데 주 사용 카드로 영혼없이 긁어댄다. 요즘엔 반려동물 관련 용품을 구입할 경우 할인되는 뭐 그런 카드들이 많이 나온 듯 하다. 그러나 쉽게 새 카드를 만들진 않는다. 귀찮아서…

‘KB국민 펫코노미 카드’는 KB국민카드에 등록된 가맹점 중 동물병원, 관련 업종이 30%나 청구 할인된다. 상관없는 대형마트도 5% 청구할인이 된다. 이거 쓸만하다. 새로 만들기 귀찮긴하지만 스마트한 소비를 위해서 하나쯤 발급받을 만했다.

크기변환_100A7138

부스들 지나가다가 요즘 핫한 김생민 씨를 만났다. 요즘 스케쥴이 많은지 얼굴이 부어있었다. 기자랑 눈이 마주치지 않아 인증샷은 포기. 김생민이 이런 할인되는 혜택을 못챙기는 모습을 보았으면 한 마디 바로 했을 것 같다. “오우~ 스뜌삣!”

사진=KBS 방송 캡쳐

사진=KBS ‘김생민의 영수증’ 방송 캡쳐

어디서 소문을 듣고 왔는지 관람객들 줄이 더 길어졌다. 이벤트는 하루 3번.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

크기변환_100A7157

확률 80%가 넘는 노란 드래곤볼 뽑기에 도전해보자. 한 가지 팁을 준다면 샴푸 획득에 실패해도 너무 실망하지 말자.

가위바위보 대결을 할때 도우미는 가위를 많이 낸다는 사실… 손은 눈보다 빠르다.

크기변환_100A7144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