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사)한국인명구조견협회(회장 유병주)는 인명구조견 활동을 위한 J트러스트 그룹의 기부금 후원에 감사를 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아시아 글로벌 금융그룹 J트러스트 그룹(JT캐피탈,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반려동물 박람회 ‘2019 프리미엄펫쇼’에 참여해 자사의 공식 캐릭터인 ‘쩜피 프렌즈’(JJUMPY FRIENDS) 굿즈 상품 판매로 나온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 것이다.

J트러스트 그룹은 지난 2017년 국내 반려견주들에게 잘 알려진 ‘JT왕왕콘테스트’를 통해 선발된 우승 반려견종 포메라이언을 형상화한 자사 공식 캐릭터 쩜피를 선보인바 있다. 이를 2018년 확대해 총 5종의 반려견 캐릭터를 개발했으며, 반려견주들에게 판매된 이번 굿즈 상품은 이 캐릭터를 활용한 에코백, 손거울, 봉제인형, 애견용품 등이다.

(사)한국인명구조견협회는 이번 기부금을 인명구조견의 의료복지 및 재난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명구조견의 활동 예산 및 특수목적견을 알리는 홍보 활동에 이용할 예정이다.

유병주 (사)한국인명구조견협회 회장은 “J트러스트 그룹의 인명구조견에 대한 관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기부금을 통해 인명구조견 등 특수목적견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인명구조견협회는 세계인명구조견협회(IRO)의 정회원 단체로, 한국을 대표해 각종 재난 및 실종사고에 구조·탐지견 투입을 통해 신속하고 정확한 구조·탐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