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G마켓은 ‘반려동물 쇼핑 금지 캠페인’에 LG전자와 한국마즈가 동참, 유기견 후원 규모를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G마켓에 따르면 ‘반려동물 쇼핑금지 캠페인’은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캠페인으로 반려견을 구매하지 말고 반려견과 유기견을 위한 착한 쇼핑을 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관련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유기견을 위해 기부한다.

사진=G마켓 제공

LG전자는 9월 1일까지 G마켓을 통해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 판매 시 건 당 5000원을, 한국마즈는 반려동물 식품 판매 시 건당 500원을 G마켓과 함께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LG전자의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펫’은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을 위해 ‘토탈 유해가스 광촉매 필터’와 ‘펫 모드’ 기능을 탑재했다.

‘토탈 유해가스 광촉매 필터’를 일정 시간 가시광에 노출시키면 탈취 성능을 재생해 배변냄새의 주요 원인물질인 암모니아, 아세트 알데히드 등을 기존 제품 대비 최대 약 55% 더 제거한다. 또한 ‘펫 모드’는 자동모드 대비 반려동물의 털과 먼지를 최대 35% 이상 더 제거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국마즈의 대표 상품으로는 반려견 습식사료인 ‘시저캔’이 있다. 시저캔은 강아지에게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을 공급해주는 사료다. 건사료에 비해 낮은 지방함량이 특징이다. 체내 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털 관리를 돕고 요로 결석을 방지한다.

유두호 G마켓 마케팅실 팀장은 “아모레퍼시픽에 이어 LG전자와 한국마즈까지 반려동물 쇼핑금지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캠페인 확산은 물론 기부금 규모도 확대되고 있다”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쉽게 소비되고 버림받는 반려견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유기견에게 희망을 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