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제주특별자치도는 4일과 5일 이틀간 제주시민복지타운광장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2019 제주 반려동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우리집 막둥이’라는 부제로 가족으로서 반려동물의 가치와 반려동물을 뜻하는 ‘펫(Pet)’과 에티켓의 합성어로 반려동물을 기를 때 지켜야 할 공공 예절을 뜻하는 ‘펫티켓’ 문화의 확산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반려견과 함께 달리는 ‘러닝멍’과 ‘개통령 강형욱 훈련사’의 강연, ‘UCC&사진 공모전’, ‘반려인&반려견 멍때리기대회’ 등이 진행된다.

또, 반려동물 전문업체 40여 곳이 참가해 사료, 용품, 의류 등의 대규모 할인행사와 이벤트를 실시하는 ‘반려동물 산업대전’도 함께 열린다.

이 외,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 동물등록서비스, 반려동물 상식 OX 퀴즈, 보물찾기 등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체험행사와 동물보호 어린이 사생대회, 동물 관련 영화·방송 프로그램 상영, 가수 장필순과 함께하는 야간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도 동물방역과(064-710-2143)로 문의하거나 인터넷 홈페이지(www.jejufairs.com)를 참고.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