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일본 USDDN 대회’ 조영종 소장 1등 쾌거

[올치올치] 한국애견협회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개최된 ‘2018 일본 USDDN 대회’에서 조영종 소장과 그의 파트너 ‘볼'(마리노이즈 종)이 수퍼 오픈 토스앤페치(D/A) 1등, 토스앤페치(페어D/A) 1등, USDDN 신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사진=한국애견협회 제공(이하)

수퍼 오픈 프리스타일 TOP10에 선정되어 올 가을에 열리는 ‘2018 USDDN 독스포츠 프리스비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출진하게 됐다.

디스크독(독스포츠)은 사람이 원반을 던져서 개가 물고 오게 하는 경기로서 롱 디스턴스와 프리스타일 두 가지가 있다.

미국에서 만들어진 과자통 뚜껑을 서로 던지고 받은 데서 비롯된 게임. 과자 이름인 ‘프리스비’라고 명명된 것인데, 아직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해외에서는 각 국가의 대표들이 모여 독스포츠를 즐기는 올림픽과도 같다.

현재 조영종 소장은 천안 동산 애견훈련소 소장, 한국애견협회 디스크독 분과위원장, 한국예술실용학교 애완동물계열 교수를 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업체의 소비자 기만 행위, 각종 부정부패 행위 등에 대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