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경기도 성남시와 (주)동그람이가 반려동물 문화교실 ‘동반학교’ 4회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

성남시는 오는 17일부터 12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 분당구청 소회의실에서 반려동물 보호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고양이 교실(오전 11시), 강아지 교실(오후 3시)을 구분해 운영하며 각 50명의 성남시민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고양이 교실은 나응식 수의사 등이 회차별 강사로 나와 고양이의 행동 특성에 대해 알려준다. 유전 질환, 비뇨기 질환, 노령묘 건강관리 등 기초 수의학 정보도 제공한다.

강아지 교실은 반려동물문화연구소 소속 트레이너 4명이 그룹별 수업을 진행한다. 반려견의 분리 불안, 짖음, 공격성에 대해 알려주고 상담을 진행해 강아지 특성에 맞는 훈련법, 문제행동 교정에 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주관사인 ‘동그람이’ 네이버 블로그로 온라인 신청하거나 성남시청 지역경제과를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이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단, 원활한 강의 진행을 위해 반려동물 입장은 금지된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