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 애견훈련 전공은 20여 마리의 자체 훈련견을 보유하고 있는 학교로 유명하다.

어질리티 대표 견종인 보더콜리를 비롯해 말리노이즈, 잭러셀테리어, 휘핏, 셔틀랜드쉽독, 레브라도 리트리버, 카네 코르소, 웰시코기, 진돗개 등 다양한 견종들을 보유하고 있는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은 다양한 애견훈련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종예 애견훈련 전공은 외부 환경의 제약없이 쾌적한 환경에서 훈련을 진행할 수 있는 200평 규모의 SAC 실내훈련관을 비롯해 SAC 야외훈련장, 국내 단 2곳 밖에 없는 펫피트니스센터 중 한 곳을 보유하고 있어 시설적인 면에서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사진=신규 실내훈련장

더불어 세계애견연맹(FCI) 어질리티 심사위원 이승현 교수의 뛰어난 지도력과 애견훈련 전공 학생들의 열정까지 더해져 KKF(한국애견연맹), KKC(한국애견협회) 등에서 주최하는 각종 애견훈련경기대회에서 최우수 훈련사상을 포함해 용인시장상, 세종시장상 등 최고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는 이승현 교수는 “자체적인 훈련견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은 애견훈련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매우 좋은 환경이다. 다양한 견종들과 직접 교감하고 각 견종들의 특징과 장점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며 “서종예 애견훈련전공에서는 20여마리의 자체훈련견들과 최고의 시설들을 보유하고 있어 다양한 훈련경기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앞으로도 더 많은 수상을 위해 학생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