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찾아가는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소 운영

Posted by | 2018년 10월 09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부산 해운대구는 오는 21일 오후 2~4시 대천공원에서 찾아가는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소’를 운영한다.

사진=지난 6월 찾아가는 반려동물 무료 건강상담소 모습(해운대구청 제공)

관내 동물병원 수의사 3명의 재능기부로 반려동물 건강 및 동물행동학, 행동교정 상담, 건강관리법 안내 등이 진행된다.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은 반려동물 중고용품을 판매 및 접수하는 ‘아름다운 펫숍’을 운영하고, 유기동물 입양도 상담한다.

구청 동물보호팀은 동물등록 의무사항에 대한 안내와 동시에 현장접수를 받고, 반려견과 산책 시 반드시 지켜야 할 목줄ㆍ맹견 입마개 착용, 배변수거 등을 위해 휴대용 배변봉투를 배부하며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당일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 가능하다.

한편, 해운대구는 반려견 인수공통전염병 발생 방지를 위한 광견병 예방접종을 29일부터 31일까지 시행한다.

해운대구 내 동물병원 30개소에서 접종 가능하며, 동물등록 되어 있는 반려견 보호자는 3천원을 납부하면 된다. 동물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반려견은 현장에서 동물등록 후 접종 가능하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