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5세 유아 대상 동물보호교육 프로그램 개발

Posted by | 2017년 09월 04일 | TOP, 애니멀라이프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는 만 5세 유아 대상으로 동물보호교육 프로그램을 개발,보급을 시작한다.

 

카라는 “타자에 대한 이해력을 키워가고뇌의 전두엽 발달이 가장 활성화되는 전()학령기그 중에서도 특히 이해력이 높으면서도 변화의 가능성 역시 충분한 만 5세 대상 동물보호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보급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1

 

프로그램은 만 5세 누리과정 동식물과 자연’ 주제 안의 동물보호를 실천해요라는 소주제로 주간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대ㆍ소집단활동 6자유선택활동 6개 등 총 12개의 활동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각 활동안마다 교사를 위한 추가 정보를 제공한다.

 

카라 관계자는 “요즘 유아를 위한 인성교육과 생명존중 교육에 대한 요구가 큰데동물보호교육은 나와 다른 존재를 존중하는 마음과 공존의식을 키워주는 최고의 인성교육”이라며, “본 프로그램은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인 누리과정에 근거해 만 5세의 발달단계에 적합하게 설계되었고동물전문가와 유아교육 전문가(한국성서대 영유아보육과 강정원 교수)의 융합적 연구를 통해 개발되었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카라는 이 프로그램을 9월 25() 10시부터 카라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책자 형태의 교재도 배포할 계획이다또한 동물보호교육에 대한 교사들의 이해를 증진하기 위해 ‘유아들의 공감능력 향상을 위한 동물보호교육 연수’를 9월 22() 17시 강동어린이회관, 9월 23() 10시 한국성서대, 9월 25() 17시 각각 카라에서 진행한다.

 

참가비는 5,000원이고 교안집 및 수료증도 제공한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