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봉준호 감독과 옥자 해방 프로젝트 돌입

Posted by | 2017년 07월 05일 | TOP, 애니멀라이프

동물보호시민단체 카라가 영화 ‘옥자’와 함께 대한민국의 수많은 옥자들을 스톨 등 감금틀에서 해방시키기 위한 옥자 해방 프로젝트 ‘공장 대신 농장을!’ 10만인 서명운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진='공장 대신 농장을!' 서명운동 인증샷을 남긴 봉준호 감독(카라 제공)

사진=’공장 대신 농장을!’ 서명운동 인증샷을 남긴 봉준호 감독(카라 제공)

 

감금틀은 공장식 축산의 상징으로 어미돼지의 경우 가임기부터 몸을 옴짝달싹 할 수 없는 스톨에 갇혀 도축 직전까지 쉼없이 임신과 출산을 반복해야 한다공장식 축산은 국내 축산의 99% 이상을 차지하며 대부분의 축산물이 동물학대적인 방식으로 생산되고 있다.

 

영화 속 옥자는 육고기 생산을 위해 유전자 조작으로 태어난 슈퍼돼지로 미자(안서현 분)’와는 가족과 같은 관계이며 옥자가 끌려가자 미자는 옥자를 구하러 나선다. ‘공장 대신 농장을!’ 서명운동은 옥자처럼 육고기 생산을 위해 태어난 수많은 동물들을 학대하고 있는 감금틀 사육을 추방하자는 것이다돼지 스톨 등 감금틀은 동물학대라는 비판 속에 스웨덴영국유럽연합 등지에서 이미 금지됐으며 세계적으로 단계적 폐지 추세에 있다.

 

이와 관련해 카라는 옥자와 같은 돼지들만 한국에서 연간 1500만 마리가 도축되는 실정이라며 음식이기 이전에 지각력 있는 생명으로서 무수히 많은 농장동물들이 자본주의 축산 시스템 속에서 고통 받고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다봉준호 감독도 공장식 축산의 상징감금틀 사육에 반대한다며 옥자 해방 프로젝트를 응원했다.

kara_okja_01

 

‘공장 대신 농장을!’ 서명운동은 카라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서명자 추첨을 통해 15인에게 한정판 옥자 인형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오는 29일 카라 홈페이지에 발표된다. 또,  12일까지 개인SNS(블로그페이스북트위터)에 서명페이지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5인에게 봉준호 감독의 친필싸인이 담긴 ‘설국열차’ 블루레이DVD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라는 7월말 ‘옥자’ 특별 상영회를 진행할 계획이며 10만인 서명이 달성되면 감금틀 금지 입법청원에 들어갈 예정이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