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물친구들, 삼화포구 길고양이 급식소 정비 및 환경 정화 활동

Posted by | 2018년 04월 17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사)제주동물친구들은 지난 15일 제주시 삼양1동 마을청년회와 손잡고 삼화포구 길고양이 급식소 정비 및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제주동물친구들에 따르면 삼화포구(삼양1동)는 길고양이의 주요 서식지이면서 시민들이 자주 찾는 산책공원으로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이 버리고 간 음식물쓰레기 및 각종 불법 폐기물 등으로 마을사람들과 길고양이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

삼양동 주민센터 역시 매일 같이 인력을 투입해 청소하지만 하루에도 찾는 이가 한둘이 아닌관계로 돌 틈 속과 해안가 청소까지는 무리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제주동물친구들은 마을 청년회와 손을 잡고 길고양이들이 주로 활동하는 바위 틈 속 쓰레기와 시민들이 다니는 모래사장으로 떠밀려 온 쓰레기까지 전부 수거했다.

이 날 수거 된 쓰레기만 1톤 트럭 1대 분량이였으며, 돌 틈 속 깊게 박힌 쓰레기까지 모조리 수거하기엔 역부족이었다.

제주동물친구들에서는 삼양1동 마을청년회와 함께 매년 정기적으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많은 시민봉사자들이 참여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