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광견병 예방접종 지원

Posted by | 2018년 10월 08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전주시가 광견병 예방을 위해 반려동물에 대한 예방접종 비용을 지원한다.

사진=자료사진

시는 오는 8일부터 11월 8일까지 한 달간 전주지역 38개 지정동물병원에서 동물등록 된 3개월령 이상의 강아지를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기간 내에 접종하면 평소 2만원 정도 지불해야하는 광견병 예방접종을 5천원 정도의 접종 수수료만 지불하고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예방접종 기간 총 1,500마리에 대한 접종을 계획 중이다.

앞서 지난해에도 시는 4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총 3,600마리의 개에 대한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광견병 예방접종이 가능한 동물병원은 전주시 홈페이지(www.jeonju.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주시 친환경농업과(063-281-5079)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시 관계자는 “약품이 조기 품절될 수 있는 만큼 서둘러 접종을 실시하고, 예방접종 대상은 동물등록제 의무 등록 대상이기도 한 만큼 예방접종 기간을 이용해 반드시 등록해 달라”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