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 심장사상충 모기 확인 돼

Posted by | 2018년 08월 14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관내에 설치된 DMS에서 채집한 모기에서 심장사상충이 확인됐다며, 반려동물과 산책 시 감염에 조심할 것을 당부했다.

사진=자료사진

연구원에 따르면 DMS(Digital Mosquito monitoring System)는 이산화탄소를 유인제로 해 암모기만 선택적으로 유인해 채집 및 계측하는 장비로 현재 관내 120지점에 설치해 운영 중이다.

이 중 주요 공원에 설치된 6개 지점에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9,952마리의 모기를 채집해 유전자검사법(연쇄효소중합반응)으로 심장사상충의 DNA 존재 유무를 검사했다.

검사 결과 4개의 pool에서 양성을 확인해 0.04%의 최소감염률을 보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연구원에서는 인천시민의 심장사상충 예방에 대한 현수막을 관내 7개 공원(인천대공원, 송도센트럴파크, 청라호수공원, 자유공원, 송현근린공원, 다남체육공원, 수봉공원)에 게시하는 등의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인천보건환경연구원은 심장사상충 감염위험도 조사를 오는 10월까지 진행하고, 향후 반려동물 공원 등으로 검사 대상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심장사상충 감염증은 모기에 의해 혈액으로 매개되며 개와 고양이의 폐동맥과 우심실에 기생하면서 혈액순환 장애를 초래하고 숙주의 면역반응을 일으켜 심폐질환을 야기하는 소모성 질환이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업체의 소비자 기만 행위, 각종 부정부패 행위 등에 대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