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꿈두레도서관, ‘이별 네가 떠난 빈자리’ 펫로스 강의

Posted by | 2018년 09월 08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오산시 꿈두레도서관은 오는 10월 10일부터 27일까지 ‘이별, 네가 떠난 빈자리’ 펫로스에 관한 반려동물 인문학 강의 및 탐방을 운영한다.

반려동물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사업으로, 꿈두레도서관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전지적 반려동물 시점’타이틀로 반려동물과 관련해 다양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세 번째 테마인 ‘이별, 네가 떠난 빈 자리’는 ‘MBC스페셜 노견만세’의 주인공 찡이 언니 김보경 대표(책공장더불어)와 ‘SBS 동물농장’, ‘스카이펫파크TV 잘살아보시개’ 등 다수 출연한 반려동물장례지도사 강성일 실장(펫포레스트)이 반려동물을 떠나보낼 때 가족들이 겪는 문제와 경험 그리고 대처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할 예정이다.

또한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를 방문해 반려동물의 장례절차와 진행과정을 견학한다.

꿈두레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수업과 견학을 통하여 반려인들이 반려동물과 이별의 순간을 준비하고 맞이할 수 있는 법을 배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강연 및 탐방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9월 19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꿈두레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