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황금개의 해’ 맞아 '펫팸족 추천 숙소' 공개

Posted by | 2018년 01월 03일 | TOP, 애니멀라이프

숙박앱 ‘여기어때’가 무술년(戊戌年) ‘황금개의 해를 기념해 예약 데이터와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반려동물과 이용하기 좋은 ‘펫팸족 추천 숙박시설’을 3일 공개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호텔과 펜션게스트하우스캠핑·글램핑 등 카테고리별 객실 예약 실적과 평점사용자 리뷰를 분석했다그리고 상위권 숙소 중반려동물 시설과 주변 환경을 고려한 추천 숙소 20개를 선정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반려견 용품간식 등을 제공하는 호텔 카푸치노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더 펫텔 프리미엄 스위트 등 호텔 5곳을 비롯해 △바우와우해피플레이스모나코 애견펜션고고스 애견동반펜션 등 펜션 5 △류 게스트하우스, HI&J 게스트하우스한옥마을 꼴 게스트하우스은혜당 은혜실 등 게스트하우스 5 △만리포캠핑장더 프라우드 리조트경주 오아시스 글램핑 등 캠핑·글램핑 5곳이 포함됐다.

사진=여기어때 제공

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에서 예약 가능한 반려동물 동반 숙소는 210여 곳이다숙소 유형을 분석했더니 10곳 중 8개가 ‘펜션(80.5%)’이었고이어 게스트하우스(12.5%)와 캠핑·글램핑(3.5%), 호텔(3.5%) 순이었다.

 

펜션은 주로 독채로 운영돼 반려견이 뛰거나 짖어도 고객 클레임이 적은 편이고, 뛰어놀 수 있는 마당반려견 전용 수영장이 있거나 가까운 곳에 계곡산 등 산책하기 좋은 환경이 있어 많이 찾는다.

 

반려동물 동반 입실을 허락하는 호텔도 증가 추세다반려견 간식 및 식기배변패드샴푸 등 용품을 별도 제공하기도 한다최근에는 동물병원반려견 카페미용실을 갖춘 애견 동반 전용 호텔도 등장했다동물 털 알레르기가 있는 투숙객을 배려해 반려동물 전용 객실을 운영하는 곳도 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반려동물 동반 시 추가 요금이 발생하거나객실당 동반 가능 반려동물 수가 제한될 수 있다방문 전 숙소에 물어보는 것이 좋다”며 특히 호텔은 레스토랑카페 등 부대시설이 있어 반려견과 이동 시 이동장이나 목줄 착용이 필수라고 설명했다이어 “()인실 게스트하우스는 저렴하지만여럿이 한 공간을 사용하는 만큼 반려동물 관리에 신경 쓸 것을 조언했다.

 

반려동물 동반 숙소 검색 방법은 아래와 같다.

여기어때 하단의 ‘내주변’에서 ‘상세조건’ -> ‘반려견동반’ 선택 후 원하는 숙박시설을 고르거나 숙박 챗봇 ‘알프레도’와 대화로 반려동물 동반입실 가능 숙소를 물어보면 된다 원하는 숙소를 고른 뒤 숙박시설 상세정보 페이지에서 ‘반려견동반’ 표시를 따로 확인해도 된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