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워진 주택담보대출 내 한도 무료로 알아보기, 은행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찾아야

Posted by | 2020년 03월 29일 | 생활정보

부동산 대책을 비롯한 연 이은 초고강도 대출 규제로 은행에서 대출받기도 상당히 까다로워졌지만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 0.75%까지 인하되면서, 대출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있다. 생계자금, 사업자금, 전세퇴거자금 등 대출이 필요한 사람은 늘어나는데.. 어려워진 대출. 대출규제 관련하여 소비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것은 무엇인지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홈페이지 : https://www.bank-mall.com/ 무료상담 대표번호: 1544-2220 )을 통해 알아봤다.

 

  1. 아파트로 추가담보대출이 필요합니다. 얼마나 가능할까요??

– 현재의 대출 규제상황에서는 주택의 지역, 시세, 타주택유무, 개인별 조건에 따라 상이하게 달라집니다. 개인별로 가능한 대출 한도는 시중은행 혹은 뱅크몰을 통해 상담을 받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1. 신규로 편입된 조정대상지역의 대출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 경기 수원 영통/권선/장안구와 안양시 만안구, 의왕시 수도권 5개 지역의 주택담보대출비율 등 대출 규제가 강화됩니다. 또한 조정대상지역의 9억 이하 주택은 LTV가 60%에서 50%로, 9억 초과 주택의 LTV는 30%로 적용된다.

 

  1. 모든 지역에서 기존 주택 처분기간이 1년으로 바뀌었나요?

– NO. 투기/투기과열지역의 9억 초과 아파트에 대해서만 규제가 적용 됩니다. 따라서, 조정지역이나 비규제지역, 투기/투기과열지역이라 하여도 시세 9억 미만 아파트일 경우에는 기존과 동일하게 2년 내 처분 조건입니다.

 

  1. 15억 초과 아파트로 주택담보대출 받지 못하나요?

– 대출받을 주택의 지역이 어딘지에 따라 가능 여부가 달라집니다. 규제 지역의 경우 15억원 초과 아파트라도 LTV 70%까지 가능하지만, 조정대상지역의 경우 9억 이하는 LTV 50%, 9억 초과는 LTV 30%로 한도가 구분되어 대출이 됩니다. 그 외 투기 및 투기과열지구의 15억 초과 주택은 대출이 불가합니다.

 

최근 9억원 이상 고가주택과 다주택에 대해 대출 규제 초점이 맞춰지다 보니 9억 이하 주택들의 가격이 오르는 풍선효과가 나타난다거나, 부동산 매매 수요가 전세 수요로 바뀌면서 전세 가격이 오르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만약 이런 현상이 누적 될 경우 추가 대책이 나올 수 있는 만큼 대출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과 같은 전문가들을 통해 은행별 조건을 수시로 확인하고 정보를 얻어야 한다.

 

전문적인 상담이 가능한 뱅크몰(카카오톡 간편상담: http://pf.kakao.com/_SvmUV / 무료상담: 1544-2220 )은 최근 SBS나 MBC와 같은 공중파에도 소개되며 인지도를 넓혀 가고 있다. 뱅크몰의 경우 하루 평균 약 3~5천명의 소비자가 방문하여 최저 금리와 최적의 조건을 체크하고 있다. 해당 사이트의 경우 아파트담보대출은 물론 전세자금대출, 상가, 빌라, 오피스텔 등 각 물건에 대한 전문팀 운영을 통해 보다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갈아타기를 해볼 수 있는 뱅크몰에서 개인별 조건에 대한 맞춤진단을 통해 1금융권(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제일은행, 하나은행, 외환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수협은행 등)을 비롯하여 보험사, 2금융권 상품으로 대출상담을 통해 최적의 조건, 금리, 한도상품을 찾았다면 소비자는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 서류를 작성하면 된다.

 

대출이용후기 이벤트를 통해 금리진단 상담 후 뱅크몰 이용후기를 남겨주시는 고객분들께 금리진단 감사 선물로 스타벅스커피와 BBQ치킨 기프티콘을 선물로 100% 지급해 드리고 있다. 아파트담보대출갈아타기, 주택담보대출갈아타기, 매매잔금대출, 빌라, 오피스텔 담보대출 및 전세자금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은 모든 상담을 비롯하여 금융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나 포장이사 견적비교, 인테리어 가격비교, 신용등급무료조회 서비스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