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반려동물학교’ 수강생 모집…선착순 30명

Posted by | 2020년 08월 13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경기도 시흥시는 9월 4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반려동물학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반려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전문 강의를 제공하는 교육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 간의 갈등을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은 반려동물의 스트레스 관리 방법, 문제행동 유형별 대처방법 등의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기본 예절교육 야외 실습, 귀 세정제·아로마 마사지오일 만들기 실습 등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됐다.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는 이번 교육은 시흥시 평생학습포털(PC, 모바일 가능)에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흥시는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해 ‘반려동물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며,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마스크 미착용 시에는 수업참여가 불가하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