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반려동물 세미나 '개그콘서트' 개최

Posted by | 2017년 12월 06일 | TOP, 행사

경기도 수원시는 오는 10일 오후 2시 영통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와 함께 사는 그들의 토크 콘서트’(이하 개그콘서트)를 주제로 ‘2017 수원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111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성숙한 반려동물 에티켓·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사)유기견없는도시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강성호 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교수의 강의로 진행된다. 강 교수는 반려견 견주가 갖춰야 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반려견 문제행동 대처법, 반려견 관련 사회적 문제 해결 방안 등을 다양한 사례를 들며 설명할 예정이다.

 

또 반려견 산책, 반려견 공격성 대처, 반려견 영양과 건강관리 등 소주제 별 세부 교육과 상담 코너도 운영된다.

 

모든 교육과 상담은 무료이며, 반려견을 키우는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유기견없는도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2017년 11월 말 기준 수원시에 등록된 반려견 수는 3만 4012마리다.

 

수원시는 지난 2015년 5월 광교호수공원 일원에 반려견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3,524㎡ 규모의 반려견 놀이터를 만들었다. 또 해마다 반려동물 한마음 축제, 반려동물 문화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바람직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