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종예(SAC) 애완동물계열 이진욱, 이민화 교수 임용

Posted by | 2018년 02월 26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이하 서종예)는 원광대학교 생명자원연구소 객원 연구원이자 KALAT(한국기술원협회) 인증위원회 이진욱 생명과학전문가와 한국애견연맹(KKF) 국제애견미용기술표준위원회 자문위원인 이민화 애견미용사를 주임교수로 임용했다고 26일 밝혔다.

오른쪽 첫번째 이민화 교수, 두번째가 이진욱 교수

이진욱 주임교수는 건국대학교 응용수의학 석사 출신으로 원광대학교 생명자원연구소의 객원 연구원이자 원광대학교 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일자리 협력망 위원이기도 하며, 한국기술원협회(KALAT) 인증위 이사 직을 겸임하고 있다.

 

또한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건국대학교 수의대에서 연구원으로도 근무했으며, 건국대학교 수의대 3R 동물복지연구소 연구원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원광대학교, 서정대학교, 삼육대학교, 천안연암대학교 등에서 생명과학에 관련된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이민화 교수는 한국애견연맹 국제애견미용기술표준위원회 자문위원이자 채널 해피독TV 애견미용자문위원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부산국제도그쇼에서 다양한 수상을 하는 등 애견미용계에서 수 많은 족적을 남겼다. 구미대학교를 비롯해 전주기전대학교, 서정대학교 등에서 애견미용 강의도 진행했다.

 

이진욱 교수와 이민화 교수의 합류로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생명과학과 애견미용에 대해 체계적이고 세부적인 강의를 받게될 예정이다.

 

서종예 김태형 이사는 “생명과학전문가로 소문난 이진욱 교수와 이민화 교수가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교수로 오게되어 정말 기쁘다”며 “반려동물 산업시장의 성장과 반려동물 관련 직업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요즘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에서는 최고의 교수진들이 최고의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에는 이찬종(TV동물농장 다수 출연), 최승열(한국애견연맹 훈련사위원회 위원장), 어열(前 에버랜드 동물원 부장) 등 애견계의 스타들과 박천식(아크리스 동물의료센터원장), 윤병국(청담우리동물병원장), 설채현(그녀의 동물병원장)등 이름난 수의사들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