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애견훈련 전공 이승현 교수, 한국독스포츠클럽 회장 임명

Posted by | 2020년 03월 10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는 한국애견연맹(KKF) 훈련사 자격시험 심사위원, 세계애견연맹(FCI) 국제어질리티 심사위원으로 활약 중인 애견훈련 전공 이승현 교수가 한국애견연맹 소속 한국독스포츠클럽 회장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이승현 교수는 제3군견 훈련소 출신으로 전군(육군, 해군, 공군) 군견 경연대회에서 1위, 코리아 경찰견 훈련소 부소장, 동물과 사람 애니멀 사업부 훈련소장을 역임한 국내 최고의 반려견 훈련사 중 한 명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애견연맹의 KKF 훈련사 자격시험 심사위원으로도 활약 중인 이승현 교수는 훈련사 자격시험에 마땅한 교재가 없다는 점을 아쉬워하며, 국내 최초로 훈련사 자격증 검정시험의 교재를 발간했다.

KKF 훈련사 자격 교재는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의 다양한 시설들(SAC 실내훈련관, SAC 야외훈련관, IDT센터 등)에서 촬영이 이뤄졌으며, 그동안 이론적으로 배우기가 어려웠던 애견훈련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담겨 있다.

기본 복종훈련부터 어질리티, 디스크독 등 다양한 정보들이 상세하게 표기되어 있으며, 이승현 교수가 그동안 경험하고 터득한 다양한 노하우들이 교재를 통해 공개됐다.

서종예 이승현 교수는 “점차 반려견과 관련된 독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공식적으로 큰 규모의 독스포츠클럽이 없다는 점이 마음에 걸렸다. 한국애견연맹 측과 함께 고심하고 많은 자문을 거친 후에 공식적으로 한국독스포츠클럽을 창단하게 되었고 초대 회장을 역임하게 되어 정말 영광이다. 함께 활동하게 될 100여명의 회원들은 대한민국의 독스포츠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KKF 훈련사 자격 교재 발간에 대해서는 “반려견 훈련사를 꿈꾸는 많은 인원들이 매 해 훈련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제대로 된 교재가 없어 굉장히 힘들어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서종예에서 제자들과 함께 수업하고 소통하며 훈련사 자격 교재에 대한 수요를 인식하게 되었고, 학교 측의 많은 지원이 더해져 이렇게 교재를 발간하는 영예를 안았다. KKF 훈련사 자격 교재가 반려견 훈련사를 꿈꾸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종예 애견훈련 전공은 이승현 교수와 함께 관세청장 배 탐지견 경진대회 장애물 경기 최우수상을 비롯해 한국애견연맹(KKF)과 한국애견협회(KKC)가 주관하는 다양한 디스크독, 어질리티 대회에서 수상을 휩쓸며 반려동물 명문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