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애완동물전공, 다양한 반려동물 기관, 업체들과 MOU 통해 실습, 취업 연계

Posted by | 2018년 11월 08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 애완동물전공이 다양한 반려동물 기관과 업체들과의 산학협력(MOU)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실습과 취업까지 연계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서종예 제공(이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한국애견연맹(KKF)과 한국애견협회(KKC)와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각 단체의 다양한 행사와 대회에 학생들을 참여시키고 있다.

실제로 KKF와 KKC의 어질리티 대회, 애견미용 대회 등에서 서종예 애견훈련, 애견미용전공 학생들은 대상을 포함해 많은 상을 수상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내추럴발란스코리아, 노덴스코리아, 한국로날드맥도날드하우스, 이삭애견훈련소, 동물과 사람, 반하츠 등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반려동물 브랜드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SAC 펫페스티벌, 애견패션쇼 등을 진행했으며, 코엑스 서울 오션아쿠아리움, 쿠펫 등과의 산학협력도 진행해 현장 실습과 다양한 혜택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크리스 동물의료센터, 청담우리 동물병원, 이리온 동물병원 등 동물병원들과 산학협력을 통해 수의사 교수진이 직접 강의를 하고, 동물간호 전공 학생들이 해당 교수의 병원에서 실습을 진행하는 등 현장실습 등에 대한 지원도 받고 있다.

더불어 SAC 펫타운을 설립해 반려동물 전문샵 갤럭시펫, 반려동물 뷰티샵 마스터그루밍클럽, 반려견유치원 퍼피스쿨 등 각 업체들의 대표들이 겸임 교수로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실습과 취업도 연계하고 있다.

서종예 김태형 이사는 “수 많은 반려동물 기관, 단체, 업체들과의 산학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현장 실습을 체험할 수 있고 취업과도 연계할 수 있는 길을 만들고 있다. 학생들이 서종예에서 반려동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더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