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반려동물로 인한 전기레인지 화재 주의 당부

Posted by | 2019년 12월 05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최근 3년간 반려동물로 인한 화재가 65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최근 3년간 화재원인 조사결과 반려동물의 행동에 의해 발생한 화재통계를 발표했다.

사진=자료사진(기사와는 무관)

발표에 따르면 지난 2016년 8건, 2017년 7건, 2018년 19건, 2019년 9월말 현재까지 31건이 발생했다.

반려동물에 의한 화재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2017년에 비해 2018년은 무려 271%가 증가했으며, 올해 9월말 현재까지 전년도 전체대비 163%가 증가했다.

총 65건 중 반려견에 의한 화재가 3건이었고, 62건이 반려묘에 의한 화재로 밝혀졌다. 이 중 64건이 전기레인지 화재이고, 1건은 스탠드 전등 화재였다.

반려동물로 인한 화재의 대부분은 반려동물이 싱크대 위에 올라가 전기레인지 상부에 설치된 스위치를 밟아서 발생한 화재였다. 스위치로 레인지가 점화된 후 조리 후 올려져있는 음식물 용기나 고양이가 이동시킨 가연 물체에 불이 옮겨 붙은 경우다.

소방재난본부 화재조사 관계자는 “반려동물에 의한 화재예방을 위해서는 사용한 전기레인지 위에는 조리 중인 용기나 탈 수 있는 가연물을 올려 두거나 그 주변에도 두지 말고, 전기렌지 콘센트를 뽑아 두는 것이 안전하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