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관련 미래 유망 직종 반려견미용사, 최고의 교수진들과 함께하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애견미용 전공

Posted by | 2020년 02월 25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반려동물 인구 천만시대에 걸맞게 반려동물들은 이제 단순히 가축이 아닌,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인정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반려동물의 건강, 미용, 복지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산업들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반려동물과 관련된 직업들도 크게 각광받고 있다.

특히, 반려동물의 미용에 관심이 지대한 만큼, 반려견들의 위생과 미용을 책임지는 반려견미용사(애견미용사) 직업에 대한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반려견 미용사의 경우, 단순히 반려견의 털을 아름답게 보기좋게 자르는 것이 전부가 아닌, 반려견들의 위생 전반을 관리하고 있다.

더불어 최근에는 반려견 마사지 및 테라피 등을 통해 반려견의 스트레스 해소와 복지까지 모두 관리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에서는 반려견 미용사에 대한 사회적 수요를 뒷받침하듯, 반려견 미용 전문가 양성에 큰 힘을 쏟고 있다.

서종예 애견미용전공에서는 최덕황(채널A 서민갑부 출연, 최덕황애견미용학원장), 김남진(KKC 애견미용심사위원 및 푸들클럽 기술고문, 킴스애견미용학원장), 민자욱(KKF 애견미용심사위원, 마스터그루밍클럽 대표), 이숙희(KKC 반려견스타일리스트 심사위원, 돌올그루밍애견미용학원장), 이호형(KKC 전견종 심사위원) 등 반려견 미용 분야의 최고 권위자 교수들이 강의하고 있으며, 해당 교수들이 학생들의 대회 출전, 작품 제작 등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실제로 소상공인 반려견스타일리스트 경진대회에서는 이숙희 교수가 서종예 애견미용전공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며 학생부 아트부문 국회의원상 및 금상, 얼굴 위그 부문 금상 등 최고 등급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둔 바 있다.

또한, 리케이 배 펫아트 페스티벌 대상, KKC 인터내셔널 도그쇼 4관왕 등을 달성하며 명실상부 반려동물 명문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서종예에서는 세계 유명 반려견 미용전문가들의 세미나도 다수 진행되고 있다.

일본을 대표하는 애견미용 전문가 토시노리 오무라, 아키라 미야케 등을 비롯해 당만용, 이호, 최나, 아룽 등 중국의 인기 애견미용 전문가들, 싱가폴에서 활약 중인 인기 미용전문가 박상훈, 국내 애견미용계의 스타로 손꼽히는 문태성, 박은택 등도 서종예에서 세미나를 진행했으며, 서종예 애견미용 전공 학생들도 다수 참관하며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서종예 애견미용전공에서는 최고의 교수진들과 더불어 뛰어난 시설과 환경도 보유하고 있다.

애견미용실습실을 비롯해, 목욕실, 반려견드라이실 등 최신식 시설을 갖추고 있고, 자체적인 미용견들도 보유하고 있어 자견이 없어도 애견미용 실습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다.

서종예 애견미용전공 이숙희 교수는 “반려견 미용전문가라는 직업은 반려견 천만인구 시대에서 가장 대표적인 반려견 관련 직업이기도 하다. 그만큼 반려견 미용전문가에 대한 많은 학생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서종예 애견미용전공에서는 업계를 대표하는 최강의 교수님들로부터 배울 수 있고, 학교 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이 이뤄지고 있어 반려견미용 전문가로서의 꿈을 이루기에 매우 적합한 곳이라고 볼 수 있다. 반려견 미용전문가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SAC 애견미용전공에서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종예 애견미용전공에서는 2020년 신입생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