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알러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다…위들아카데미 성료

Posted by | 2021년 03월 05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이하 위들아카데미)는 지난 2월 24일 저녁 9시 ‘반려견의 아토피와 알러지’를 주제로 반려동물 건강교육 웨비나(온라인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두 번째 웨비나에서는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피부과학 교수이자 아시아 수의피부과 전문의인 황철용 교수의 강의가 진행됐다. 김민선 수의사와 진행한 웨비나 라이브에서 황 교수의 명쾌한 소통 방식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강의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황 교수는 “보호자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알러지 질환은 꾸준한 관리가 중요한 질병이므로 끝까지 포기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웨비나의 신청자는 지난 웨비나보다 무려 300여 명이 더 많은 902명으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457명이 라이브 방송에 꾸준히 참여했다. 위들아카데미 관계자는 “웨비나 종료 후 진행한 설문결과 참가자의 94.4%가 웨비나에 만족한다”고 답했고 “98.6%가 다음 웨비나에 참여하겠다고 응답했다”고 말하며 앞으로 웨비나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참여자의 대다수가 피부건강에 대한 유익한 지식을 배우고 라이브 Q&A를 통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고 응답했다.

웨비나 이벤트의 경품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함께하는 위들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3월 웨비나에서는 ‘반려견의 체중관리’를 주제로 VIP동물의료센터 서상혁 원장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위들아카데미는 ‘반려인이 되기 위해, 반려동물을 배웁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매월 반려동물 전문가를 초청해 관절, 피부, 치아, 호흡기, 응급질환, 비만, 행동학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표준화된 지식을 공유하고 반려동물 전문가와 반려인이 함께 소통하며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여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위들아카데미는 지난 30여 년간 수의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를 선도하는 펫테크 스타트업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함께 손을 맞잡고 만든 무료 반려동물 교육 플랫폼이다. 각 분야의 반려동물 전문가가 반려동물을 키우면서 필요한 정보를 반려인에게 강의하고 함께 소통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