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제13회 동물사랑 사진공모전 개최…상금 총 500만원

Posted by | 2020년 06월 22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사람과 동물의 조화로운 공존’을 주제로 제13회 동물사랑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동물등록제, 동물복지농장, 동물실험윤리위원회 등 제도를 잘 표현하고 주제에 맞는 작품성과 독창성이 높은 15개 작품(사진 12작품, 동영상 3작품)을 선정해 농림식품부 장관상과 총 5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올해는’동물등록 제도’ 등에 대한 국민의 참여와 공감대 형성을 위해 동영상 작품 분야를 추가했다. 첫 시범 도입으로 ‘동물 등록’ 주제로 제작할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접수 기간은 7월 1일∼8월 9일이며 동물을 사랑하는 국민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작은 전문가 심사를 거쳐 9월 25일 최종 선정·발표한다.

사진 부문 대상 1명은 농식품부 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을 준다. 최우수상 1명을 포함해 총 12명, 동영상 부문은 특별상 1명을 포함해 총 3명에게 상장 및 상금이 지급된다. 선정된 작품은 동물보호 관련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