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반려동물 산책 에티켓 지켜요~”

Posted by | 2018년 03월 16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관악구가 개 물림 사고를 예방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반려동물 산책 에티켓을 집중 홍보한다.

 

지난 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약 1개월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도림천 수변무대 앞에서 진행된다.

사진=관악구청 제공

 

구는 22일 강화된 ‘동물보호법’이 시행됨에 따라 반려견과 동반 시 견주가 지켜야 할 준수사항 및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개선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 것이다.

 

관악구 명소인 도림천은 평소 많은 주민들과 반려견이 즐겨 찾는 산책공간이다. 구는 도림천 수변무대 앞에 천막부스 1개동을 설치해 반려견 등록, 목줄착용, 인식표 부착, 맹견 입마개 착용 등 산책 에티켓을 알릴 예정이다.

 

또 동물등록을 하지 않은 반려견에 대해 동물등록 신청을 받고, 인식표도 견주가 현장에서 직접 만들어 착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이번 홍보는 주민 동물보호 지킴이인 ‘동물보호명예감시원’이 펼쳐 민과 관이 함께 한다는 홍보이기에 의미가 깊다.

 

구는 지난 2월 동물보호명예감시원을 기존 12명에서 22명으로 확대 위촉해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관악구는 2016년 서울시 자치구 중 최초로 ‘반려동물팀’을 신설해 찾아가는 동물보호 교육, 찾아가는 동물병원, 반려동물 한마당 축제, 길고양이 중성화의 날, 멍멍아 놀자 동물매개 봉사활동 등 사람과 반려동물의 공존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관악구청 일자리경제과 반려동물팀(02-879-5796)으로 하면 된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