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동물복지정책 시민토론회 10일 개최

Posted by | 2020년 11월 06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경기 과천시는 동물복지 정책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토론회를 오는 10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시청 1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토론회 주제는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개선, 반려동물 문화 활성화, 유기동물 관련 조례 제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시민정책단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동물보호단체 카라 전진경 상임이사가 좌장을 맡고, 카라 김현지 정책팀장의 동물복지정책의 향후 과제에 대한 강연도 준비되어 있다.

토론회는 동물복지정책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현장 참여가 가능하며 코로나19 관련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된다.

유튜브를 통해서도 생중계 될 예정이며 댓글 참여도 가능하다. 온라인 참여는 유튜브에서 ‘과천시’를 검색해 과천시청 채널을 클릭하면 된다.

토론회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제안된 시민 의견은 향후 동물복지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이번 토론회는 시의 동물복지정책을 함께 만드는 자리인 만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과천시 동물복지정책에 대한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