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아파트 단지로 방문하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운영

Posted by | 2020년 07월 03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경기도 고양시는 고양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사진=고양시 제공

고양시는 “찾아가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은 과거 애완견으로 여겨지던 반려견이 가족의 구성원으로서 한 공간에서 함께 생활하면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반려 인구의 증가로 생기는 이웃 간 갈등을 완화할 수 있도록 해결법을 제시하고 연습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교실은 유휴 공간이 제공되는 아파트 단지로 찾아가 무료로 교육과 훈련을 진행한다.

문화교실 접수는 아파트 단지별로 신청을 받고 선착순 마감한다. 관심 있는 시민은 먼저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농산유통과 동물보호팀(031-8075-4604) 혹은 본인이 거주하는 아파트 단지에 문의해 신청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찾아가는 문화교실을 통해 많은 반려인들이 반려견 행동 교정에 도움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