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수의대 동문,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 서울시 표창 수상

Posted by | 2018년 01월 11일 | TOP, 애니멀라이프

건국대학교(총장 민상기) 수의과대학 동문 11명이 2017년 서울시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공로로 지난 달 20일 서울특별시장 표창장을 수상했다.

 

길고양이 중성화 사업은 길고양이들의 공격 성향을 낮추고 개체수를 감소시켜 길고양이와 주민사이의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

사진=건국대 수의대 제공

사진=건국대 수의대 제공

 

수의과대학 조윤주 동문(00학번, 서정대 애완동물과 교수)을 비롯 김경희(00학번), 김선민(05학번), 박장순(03학번), 박정연(01학번), 설채현(04학번), 이수빈(00학번), 이정하(03학번), 정고운(04학번), 정욱헌(00학번), 최혜현(02학번) 동문으로 구성된 팀은 ‘서울시 길고양이 중성화날’을 선포하고 총 4회에 걸쳐 150마리의 길고양이를 중성화했다.

 

이들은 접수, 마취, 수술전 건강평가, 수술전 처치(항생제 및 진통제), 수술 준비, 수술, 수술 후 처치, 회복 과정을 체계적으로 구분해 조직적으로 다수의 고양이를 집중적으로 수술했다. 이 방법은 미국 플로리다주립대 수의과대학의 Operation Catnip에서 시행하는 집중 중성화 프로그램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도입됐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