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물병원협회-헬스앤메디슨 반려인 교육 플랫폼 MOU 체결

[올치올치] 한국동물병원협회(회장 이병렬)와 헬스앤메디슨(대표 김현욱)이 표준화된 반려인 교육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사진=왼쪽부터 헬스앤메디슨 김현욱 대표, 한국동물병원협회 이병렬 회장

지난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한국동물병원협회와 헬스앤메디슨이 MOU를 체결했다. 반려인들에게 반려동물과 관련된 정돈되고 검증된 지식을 제공하는 ‘KAHA x 위들 아카데미(이하 위들 아카데미)’를 런칭한다는 내용이다.

한국동물병원협회 이병렬 회장은 “보호자들께서 카페나 유튜브, 지인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정보를 습득하시는 가운데 잘못된 지식 또는 본인의 반려동물에게 유효하지 않은 지식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들이 있다”며 “위들 아카데미는 반려동물을 양육하며 필요한 표준화된 지식을 각 분야 전문가들이 보호자의 눈높이에서 전달할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헬스앤메디슨 김현욱 대표는 “보호자들의 전문성이 향상될수록 동물병원과 더욱 합리적으로 소통하게 되며, 궁극적으로 동물병원의 수익 증대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며 “위들 아카데미를 통하여 선진화된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이바지할 수 있어 기쁘다”고 밝혔다.

위들 아카데미는 내년 1월 하순 런칭하여 매월 관절, 피부, 치아, 비뇨기, 호흡기, 응급질환, 비만, 행동학 등의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일반인의 눈높이에서 표준화된 반려동물 지식을 다룰 예정이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