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닥, 지자체와 협력해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

[올치올치] 수의사가 만든 반려동물 통합 케어 플랫폼 서비스 ㈜펫닥(대표 최승용)이 운영 중인 ㈜한국반려동물교육원(대표 최승용)은 서울시 동대문구, 구로구, 성동구, 강동구의 여성인력개발센터와 반려동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올 하반기부터 수의 테크니션(반려동물 수의 간호사) 과정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한국반려동물교육원(대표수의사 이태형 원장, 좌)과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이혜진 관장)

수의 테크니션 과정은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반려동물 관련 직종에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수의사 및 반려동물 전문 강사를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실무를 병행해 취업을 대비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목표가 있다.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이혜진 관장은 “국내 반려동물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어 반려동물 산업 업종의 인기가 매우 높다”며 “㈜한국반려동물교육원과의 업무 협약을 계기로 더욱 체계적인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교육 과정 구축과 더불어 실무 능력 향상 교육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반려동물교육원 측은 전문가 양성과정은 자격증 발급을 위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 교육기관들과 달리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수의사, 훈련사, 수의 테크니션, 애견 미용사가 원팀이 되어 이론은 물론 실무에 특화, 취업과 연계돼 교육생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반려동물교육원 대표 수의사 이태형 원장은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산업은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으나 정확하고 제대로 된 교육과정이 미비한 상황이다”며 “우리 교육원의 교육과정은 서울시수의사회와 전략적 협약을 통해 기획된 과정으로 반려동물 보호자부터 관련 산업 진입을 위한 전문가까지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을 이끌어갈 전문지식을 제대로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수의 테크니션 양성과정은 각 구별 정원 10명으로 진행되며, 2020년 하반기까지 100명 이상의 전문 인력을 양성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아울러 펫닥 및 한국반려동물교육원의 수의사 네트워크와 연계하여 50%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하여 여성 경력 개발의 새로운 길을 제안한다는 목표도 밝혔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