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동물권단체 케어는 오는 3일 미국의 작가 제이시 리스(Jacy Reese)를 초청해 ‘농장동물 없는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개최한다.

제이시 리스는 ‘농장동물 없는 미래(The End of Animal Farming)’라는 주제로 지난 4월 미시시피 대학에서 개최된 TED-X의 연사로 서기도 했다. 비영리기관인 Sentience institute의 설립자이기도 한 그는 올해 첫 저서인 ‘The End of Animal Farming’ 출간을 앞두고 있다. 도살장이 사라진 자리에 인도적, 윤리적, 효율적인 음식 산업이 가능하다는 로드맵을 증거에 기반해 제안하는 책이다.

그는 인류가 어떻게 동물을 희생시키지 않고 윤리적으로 살 수 있는지에 대한 전략을 연구하며, 전 세계를 다니며 비거니즘이 어떻게 지구와 동물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기술과 과학의 혁신적인 진보로 ‘농장동물 없는 미래’는 가까운 미래가 되었다. ‘인공고기’는 현실의 영역으로 성큼 다가왔다. 한편 책에는 농장동물 없는 미래를 앞당기기 위해 과학자, 기업가, 활동가들의 과제에 대해 조언하는 내용 또한 담겨있다.

이번 북토크는 3일 저녁 7시부터 8시까지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57 홍익대학교 대학로캠퍼스 10층 컨퍼런스 홀에서 열리며 선착순 100명 모집에 참가비는 1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케어로 문의.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업체의 소비자 기만 행위, 각종 부정부패 행위 등에 대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