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헤이리 예술마을과 동물보호 실천하는 ‘착한마을’ 만든다

Posted by | 2018년 12월 05일 | TOP, 애니멀라이프

[올치올치] 동물권행동 카라(대표 임순례, 이하 카라)와 헤이리 예술마을이 오는 6일 오전 11시,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동물보호 실천에 앞장서는 마을을 만들기 위한 ‘착한마을’ 협약을 체결한다.

사진=헤이리 예술마을에 사는 마을고양이 ‘달래’, 왼쪽 귀에 중성화 수술 표식이 되어 있다.(카라 제공)

이날 협약식에서는 파주 헤이리 마을에 카라의 ‘착한마을’ 현판이 전달되며 앞으로 헤이리 예술마을에서는 일상의 실천과 더불어 다양한 생명존중 캠페인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협약을 통해 헤이리 예술마을은 카라와 협업하는 제1호 ‘착한마을’이 된다. ‘착한’시리즈 프로젝트는 카라가 이어오고 있는 캠페인의 하나로 그간 카라는 불필요한 동물실험을 없애고 윤리적 소비를 추동키 위한 ‘착한화장품’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공존의 길고양이 돌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착한가게’, 동물보호를 해외에서도 실천키 위한 ‘착한여행’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이와 관련 카라의 권혜라 활동가는 “‘착한마을’은 마을 구성원 모두가 주체”라며 “길고양이나 반려동물 문제로 여전히 이웃 간의 갈등이 빈번한 현실에서 마을 구성원 전체가 생명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기로 약속했다는 것 자체가 큰 의미”라고 설명했다. 카라는 헤이리 예술마을과 같은 ‘착한마을’을 지속적으로 확산해나갈 방침이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길 위의 동물을 ‘이웃’으로 받아들이고 공존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펼쳐왔다. 특히 ‘생명사랑 헤이리’라는 동호회를 자발적으로 결성하여 길고양이 급식소를 보급, 운영함은 물론 겨울 한파를 피할 수 있는 쉘터도 마을 전역에 설치해 길고양이 돌봄을 생활화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카라와 마을 구성원이 함께 32마리의 길고양이 TNR(중성화수술)과 2마리의 치료를 실시, 마을에서 직접 길고양이 돌봄방을 운영하기도 했다. 헤이리 예술마을 전역에서 중성화 수술된 ‘마을 고양이들’을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다.

사진=헤이리 예술마을에 설치된 길고양이 중성화사업 안내 현수막

또한, 이번 협약이 반려동물이나 길고양이뿐 아니라 모든 동물을 보호하기 위한 협약인 만큼 야생동물에 대한 배려도 잊지 않았다. 헤이리 예술마을은 마을 입구마다 로드킬 주의 현수막을 걸어 운전자가 속도를 줄일 수 있도록 했다.

생명사랑 헤이리 박재견 대표는 “아름다운 동행을 할 수 있도록 생명사랑의 끈을 놓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일상 속 생명사랑 실천의 모범이 되어줄 ‘착한마을’ 헤이리의 모습이 기대된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