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반려동물 동행 플랫폼 비전 선포식 개최

[올치올치] 춘천시가 다음달 7일 동물보호센터 신축 부지(옛 102 보충대)에서 ‘춘천 반려동물 동행 플랫폼 비전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춘천시 동물보호센터(연합뉴스)

선포식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육성 메카도시로 도약할 뿐만 아니라 시민의 공감대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선포식과 함께 반려동물 도시를 위해 강원도, 강원대, 더존이 산·학·관 협약도 체결한다.

또 반려문화 장려를 위해 유기견 5마리를 분양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동물보호센터 신축 기념 현판 제막식을 연다.

이후에는 미니 도그쇼와 반려동물상식 OX퀴즈 대회가 열리며 행사에 참여한 시민을 위한 반려동물 무료등록(내장칩), 펫티켓 캠페인, 플리마켓, 체험부스, 반려동물 사진전 등이 마련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동물은 더는 애완 개념이 아닌 인간과 함께 살아가는 가족 개념으로 패러다임이 바뀌었다”며 “반려동물 산업을 육성해 미래 산업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춘천시는 올해부터 2024년까지 사업비 600억원을 들여 반려동물 산업 육성 인프라와 반려가족, 산업의 연결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